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각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서 이용자가 특정 상품을 검색할 경우, 통합검색(PC/모바일)의 쇼핑 영역 및 쇼핑검색결과 상단에 광고주의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큼만 지불하는 CPC(Cost Per Click)과금 방식의 합리적인 광고 상품입니다

쇼핑검색광고 영역

쇼핑검색광고의 장점

상품의 이미지, 가격, 혜택이 동시에 노출되기 때문에 심플하고 직관적입니다.
상품정보에 자동으로 매칭되기 때문에 따로 상품관련 키워드를 추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이트 단위 광고가 아닌 상품 단위 광고이기 때문에 상품수가 적은 사업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전략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그룹핑을 통해 ROAS를 관리해야 합니다.
유사 키워드별로 그룹핑하여 각 그룹의 특징에 맞게 이미지와 광고문구를 변경하는 방식으로 최적화하면 목표한 ROAS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쇼핑검색광고 성공사례

기존 불필요한 광고투자비율을 파악 후 파워링크의 예산 일부를 쇼핑검색으로 이동하고 스토어팜에 개별 상품 등록하여, 경쟁률이 낮은 카테고리 중심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전략으로 클릭 비용을 절약하면서 구매율은 높이게 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그램이라면 다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문의를 남겨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