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컨텐츠광고
브랜드검색광고

키워드검색광고

키워드검색광고는 각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의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했을 경우 업체의 홈페이지를 보여주어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큼만 지불하는 CPC(Cost Per Click)과금 방식으로, 키워드에 적용한 입찰가와 광고 진행 중에 얻은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됩니다.

키워드 최적화

과거에는 고객들이 자주 검색하는 몇몇 키워드에만 광고하면 되었으나 이제는 더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전체 웹검색 쿼리에서 롱테일 키워드의 비중은 70%가 넘습니다. 그리고 롱테일 키워드의 전환율은 메인 키워드보다 2.5배 더 높다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누가 얼마나 더 저렴한 키워드를  적절하게, 다양하게 사용했는가  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롱테일 키워드 전략은

보통 적게는 수백, 많게는 수만개의 유의미한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사이트와 연관이 깊은 아이템을 기반으로 잘 어울릴법한 수식어구를 붙여서 다양한 키워드를 만들어 냅니다.

이렇게 키워드 발굴이 완료되면 낮은 클릭당 비용부터 시작해서 점차 클릭과 매출을 늘리는 식으로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키워드검색광고 영역

    네이버
    다음
    구글

미디어그램에서만 받을 수 있는 검색광고 혜택 3가지!

운영최적화 사례

① 업종 : 도매 쇼핑몰
② 전략 : 롱테일 키워드 7만개 확장 (3,000 키워드 → 70,000 키워드)
③ 결과 : 최적화 이후 CPC는 25%감소하고 클릭은 44%증가 (전환 26% 증가, 전환당비용 15%감소)

미디어그램이라면 다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문의를 남겨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광고문의하기